공기업 인턴 2탄 ,첫날 복장 :: 진파의 잡리뷰
반응형
 
커피포트,스타벅스
인턴하면서 가장 많이 먹은 커피포트

 

인턴생활을 시작하게 되는 첫날 어떤 복장을 입어야하는지 다들 궁금해 하실겁니다.

저는 정장 풀세트+코트를 입었어요!

근데 저를 제외한 남2여1분들은 간단한 니트+코트 입고오셨더라구요ㅎㅎ

 

그런데 반대의 상황일 때 첫인상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까 불편해도 입고갑시다!

첫날에 많은 일들을 시키고 그러지 않아요

저도 정장을 입고가니 "불편하게 입고 온거 아니야? 내일부터 편하게 입고와요~" 라고 따뜻하게 말해주셨습니다

 

대부분 자리가 배정되고 간단히 인사 나누고 사수분과 이야기 하실 시간정도는 있을 꺼에요

제가 다녔던 지사는 전체 직원중 80프로가 2~30대 였어서 비교적 다들 친하게 스며들 수 있었어요.

다들 취준의 고통도 잘 알기 때문에 이해해주시고 조언도 아낌없이 해주십니다.

 

그래도 첫째날에는 대부분 할일 없이 앉아 있을겁니다.

PC를 사용하려면 등록절차가 필요하고 바로 사용하지는 못하거든요.

이 때 저는 동기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배고팠는데 가벼운 다과를 제공해주셔서 잘먹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인턴은 사무직/전기직으로 나뉘는데 채용과정에서 다같이 뽑기 때문에

결정의 순간이 옵니다.

저희는 4명 다 전기직 지원자였는데 한명은 사무직 인턴을 해야한다고..

그래서 저는 당당하게 사무직 인턴을 하기로 손들었습니다(응..?)

 

그런데 사무직인턴 하길 잘했다는 순간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오히려 전기직보다 전체 프로세스를 더 잘 배울 수 있었거든요.

또, 전기직에서 하는 일이 궁금하다면 동기에게 물어보면 잘 알려줍니다. 나중에 면접 때 그러한 점을 이야기하면 더 좋아할꺼에요.

"단순히 한가지 과정에서 배우지 않고 전체프로세스를 보며 상호간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직접 체득할수있었다"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론은!

첫째날은 가벼운 마음으로 가셔서 좋은 첫인상 남기시고 돌아오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