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군인 추천이유 3번,의식주 해결 :: 진파의 잡리뷰
반응형

우리가 생활하면서 필요한 것들을 구매하는데 대부분 좋은 조건으로 구입가능합니다.

,,주로 나누어서 살펴봅시다

의류문제 : 피복비로 생활가능!

-1년마다 피복비가 월급외로 따로 들어옵니다.
- 전투복,전투화,양말,벨트, 등등 다양한 의류를 살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불편함을 전혀 못느꼈습니다.
특히, 주말이나 저녁에 사복을 입고 주변사람들을 만나도 다 츄리닝차림으로 만나기 때문에
2년동안 옷을 거의 사본적이 없었습니다.

식비문제 : 식비가 적게 든다!(Case by Case)

- 한끼에 1~2천원 정도! (아침,점심,저녁)

- 최전방에 있었기 때문에 밥이 정말 맛있게 잘 나왔습니다.

- 가끔 회식이나 치킨배달시키면 돈이 나갑니다..

ㄴ이제는 용사(병사)들도 주말에 배달시키기 때문에 회식을 잘 안하는 것 같습니다(+코로나)

** PX 이용시 쿠팡보다 저렴한 가격에 생필품 이용가능!!

​** 주변 간부회관을 가면 삼겹살 김치찌개 등 물가의 반가격에 식사가능!!

주거문제: 관사,BOQ 3만원

*장점
- 부대마다 다르지만 가격이 다릅니다.(대부분 3~5만원)
- 에어컨,난방비가 거의없습니다 : 그래서 겨울에 에어컨과 난방을 같이하는 신기한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cf) 분리수거를 하는 곳이 있고 안하는 곳이 있었는데 제가 봤던곳들은 다 안했습니다..

*단점
- 노후화가 심할 수 있다
ㄴ 저는 다행스럽게 1년은 21, 1년은 11실을 사용하였는데 다행스럽게 좋은환경이였습니다.
- 동료,,후배가 근처에 살아서 자주 논다.
ㄴ 통신동기가 1명이여서 저는 자주놀지는 않고 힘들때 같이 자주 이야기했습니다


저는 직업군인을 굉장히 좋은직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ㅎㅎ
강원도 최전방에서 군생활 하는데도 잘 놀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것을 잘 이용하면 많은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화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