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신청과 사용 후기 :: 진파의 잡리뷰
반응형

사용방법 및 후기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한 구체적 내용은 아래에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하기

  • HRD-Net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버튼을 통해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후 나의 정보를 누른 후 나의 카드 > 국민내일배움카드 > 발급신청 버튼을 통해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 HRD-Net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으로 이동하기.

  • HRD-Net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 정보 페이지에서 나의 카드 > 국민내일배움카드 > 발급 신청으로 이동하기.

 

 

위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1. HRD-Net 사이트에 들어가서 훈련과정 검색을 합니다.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직업훈련포털 HRD-Net

 

www.hrd.go.kr

2. 훈련 신청 후 학원에 문의 전화하기

 - 실제로 학원에서 지원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중요!)

 

3. 학원에 내방하여 관련 서류작성 후 결제

 

실제로 학원에 가서 결제를 했는데 

Q. 카드 만들 때 실직자여서 국비지원 1 유형이었는데 현재 근로자면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

A. 안됩니다.. 저도 0원으로 무료로 받기를 기대했는데 직장을 가짐과 동시에 전산처리가 되는지 일반 훈련자로 잡혀서 50% 정도 지원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Q. 체크카드가 필요한가요?

A. 저 같은 경우 신한카드를 이용했는데요. 체크카드 형태로 발송이 와서 연결된 계좌에 돈을 넣고 만약 강의비용이 20만 원인데 지원을 받으면 9만 원만 부담하게 될 시 9만원만 결제하게 됩니다.

 

 

속마음

반대로 생각하면 회사나 학원에서 정부지원금으로 돈 좀 될 거 같습니다.

만약, 영상이나 문서 편집 강의가 100만 원인데 정부지원금이 80만 원이면 10명만 모아도 괜찮은 사업이 될꺼같습니다.

 

또한, 아쉬운 점 한 가지가 있었는데

IT 쪽에 국한되어있다는 게 문제입니다. 웹 개발 , SQL 이런 부분이 활성화가 많이 되어있습니다만

다른 분야에 조금 더 지원을 넓혀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란?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 개정 시행(’ 21.9.29.)으로 국민 내일 배움 카드의 지원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카드 발급대상이 대학생 중 ‘졸업예정자’에서 대학교 3학년 등으로 늘었습니다. 이제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원) 생도 국민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즉,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수업을 듣고 강의료의 일정 부분을 정부로 지원받는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원 제외 대상 안내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만 75세 이상인 사람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을 초과하는 대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월 임금 300만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인 대규 모기

 

cf) 이제 대학교 3학년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지원받을 수 있는 이유도 공기업이지만 월 300을 못 받기 때문이죠.

원활한 훈련 참여를 위한 훈련장려금 지급

훈련기간 중 단위기간 출석률 80% 이상이면서 아래 요건 중 하나를 만족하는 경우, 월 최대 11만 6천 원의 훈련장려금을 지급합니다.

훈련장려금 지급 요건

①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 수강하는 실업자, 주 15시간 미만 근로하는 피보험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등
② 국민 취업지원제도 I 유형에 참여 중인 사람과 국민취업지원제도 II 유형 중 저소득층 (특정계층 포함)에 해당하는 사람
③ 자영업자인 피보험자 (월 최대 36만 원)

반응형

+ Recent posts